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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을 대하는 자세
  • (고객내방 및 고객방문)
  • 항상 친절하고 밝은 미소로 정중하게 맞이하겠습니다.
  • 고객내방 시 간편한 방문절차를 통해 고객의 편리함을 도모하겠습니다.
  • 고객을 위한 공간을 항상 청결하고 정돈된 상태로 유지하여 고객이 이용하시는 데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응대 및 인터넷응대)
  • 전화벨이 3번 울리기 전에 받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며, 명랑한 목소리로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찾으시는 담당직원이 없을 경우에는 메모를 전달하여 답신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을 통한 민원 및 질의 사항에 대하여는 담당자가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참여
  • (의견수렴)
  • 사업단의 사업 및 서비스에 대한 국민과의 소통을 위하여 의견수렴 채널을 다양화하여 고객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
  • 사업단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요구와 불만사항 파악을 위하여 전문기관에 의뢰, 연 1회 이상 수요자를 대상으로 신뢰성 있는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겠습니다.
    조사결과는 서비스 개선의 지표로 삼아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객불만 및 시정
  • (민원처리)
  • 민원의 성격상 처리기한이 늦어질 경우에는 예상 소요기간을 통지하여 드린 후, 중간진행상황을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으로 고객께 알려드리겠습니다.
  • 사업단 소관이 아닌 민원을 접수한 때에는 신속히 소관기관으로 이송하고 해당 기관명과 연락처를 민원신청인에게 안내하겠습니다.
  • (요청사항의 처리결과에 불만족할 경우)
  • 접수된 불만사항은 신속하게 담당직원에게 전달하고, 제기된 사항이 어떻게 처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리며, 재발을 방지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법규나 제도상 불가피하게 고객의 요청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업무처리가 잘못된 경우)
  • 사업단의 실수나 착오로 인하여 민원처리가 잘못된 경우에는 3일 이내 시정·보완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