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고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보도자료]한국스마트그리드사업단, 스마트그리드 확산사업 참여기업 방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7-02-24 08:00:00
첨부파일

한국스마트그리드사업단(단장 백기훈)은 23일 ‘스마트그리드 확산사업(이하 “확산사업”) 참여기업인 누리텔레콤 본사(서울 방배)를 방문하여 AMI* 사업현황 및 애로사항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였다.

 

ㅇ 누리텔레콤은 대구시 지역에서 추진 중인 확산사업에 참여하여 AMI 인프라 제작 및 고효율기기 도입 등의 사업을 수행 중이다.

 

이날 양 기관은 최근 AMI 기술동향, 누리텔레콤의 해외진출 현황 등에 대하여 의견을 교환하고 향후 협력방안을 논의하였다.

 

ㅇ 누리텔레콤은 최근 노르웨이 SORIA 프로젝트(‘15.12), 스웨덴 전기 AMI 프로젝트 등을 포함하여 총 138만호, 1,600억원 규모의 AMI를 수출한 바 있다.

ㅇ 백기훈 단장은 누리텔레콤 관계자 등이 참석한 자리에서 국내 AMI 기술의 발전을 선도하고 어려운 환경에서도 독자 해외진출 성과를 달성하는 등 스마트그리드 대표기업으로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언급하였다.

 

ㅇ 누리텔레콤 김갑섭 부사장은 “각 국가별 환경의 차이로 요구하는 AMI 기술에 차이가 있으나, 현지 시장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통해 프로젝트 수주에 성공한 결과, 현재 20여 개국에서 사업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백기훈 단장은 확산사업에서도 누리텔레콤의 역량을 십분 발휘하고, AMI 보급 등 국내 스마트그리드 시장 확대를 위해서도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다음글 [보도자료]한국스마트그리드사업단, 스마트그리드 확산사업 현장방문
이전글 [보도자료] 한국스마트그리드사업단, 스마트그리드 현장점검 착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