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고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보도자료 상세보기
제목 [보도자료] 한국스마트그리드사업단, 스마트그리드 현장점검 착수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자 2017-01-20 18:16:10
첨부파일

□ 한국스마트그리드사업단(단장 백기훈)은 스마트그리드 조기 확산 및 에너지신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정례 스마트그리드 현장점검을 시행한다.

ㅇ 그 일환으로 20일 △△△바이오 안산공장(경기 안산시 소재)를 방문하여 에너지신산업 융합시스템(이하 융합시스템)의 운영현황을 점검하고, 사업자 의견을 청취하였다.

 

□ △△△바이오는 의약품 제조 기업으로 에너지이용의 효율화를 위하여 「‘16년도 에너지신산업 융합시스템 보급사업」에 참여하였으며, 지에스인스텍(ESS SI 전문회사)이 주관으로 FEMS+ESS 융합시스템을 구축하여 2017년 1월부터 상용 운전 중에 있다.

ㅇ 특히, 기존 시스템과 신규 에너지관리시스템을 연동하여 전력피크 및 수요반응 등에 대응할 예정이며, 연간 전기요금의 약 1.2%(1.7억원)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ㅇ △△△바이오 김영대 부장은 “융합시스템 운영을 통해 에너지의 효율적 사용 및 이에 따른 부가적인 편익을 기대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운영·관리 및 최적화 등을 통하여 사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ㅇ 백기훈 단장은 △△△바이오의 사업 추진현황을 점검하면서 “국내 다양한 분야의 전력수용가에 융합시스템 적용이 활성화 될 수 있는 우수사업 모델이 될 것”이라고 적극적인 홍보를 당부했다.

 

□ 이날 △△△바이오 현장방문을 시작으로 백기훈 단장은 스마트그리드 및 에너지신산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하여 매월 정례 현장점검을 추진할 예정이다.​

ㅇ 백기훈 단장은 현장 점검을 통해 청취한 사업자 및 수용가의 현장 목소리를 토대로 향후 스마트그리드 확산이 보다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다음글 [보도자료]한국스마트그리드사업단, 스마트그리드 확산사업 참여기업 방문_누리텔레콤
이전글 [보도자료] 한국스마트그리드사업단 스마트그리드확산사업 포스코ICT현장점검